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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SUPPORT

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한 답이 있습니다.
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 하신 경우 전화 및 메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Q [접근통제] 관리 대상 서버 접속 시 사용할 수 있는 Tool은 어떤 것이 있나요?

    A

    솔루션 설치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Tool은 putty, FilezillaClient 이며, 이 외에 SecureCRT, Xshell, Ultraedit, Editplus 등 장비 접속에 사용하는 상용 툴에 대한 지원도 가능합니다. (단, 사용자 PC에 해당 Tool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) 

  • Q [접근통제] 사용자가 서버에 접속 후 작업했던 내역은 어떻게 로깅 하나요?

    A

    Linux, Unix와 같이 CLI 세션에 대해서는 Text 형식으로 로그를 저장하고, Windows Server와 같은 GUI 세션은 이미지 형태로 로그를 저장합니다. 

    관리자는 관리 Web에서 사용자가 작업했던 이력을 동영상 형태로 조회가 가능합니다. 

  • Q [접근통제] 위험 명령어에 대한 통제도 가능하나요?

    A

    Unix/Linux 시스템과 같은 CLI세션에 대해서 명령어를 중요/금지 등급으로 나누어 통제하며 사용자가 금지 명령어를 입력했을 때 세션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 

  • Q [접근통제] 서버 접근통제에서 가능한 시스템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A

    서버 접근통제는 지원 장비에 대한 제약 사항이 없으며 Telnet, SSH, FTP, SFTP, RDP 프로토콜을 서비스하는 모든 장비에 대해 지원 가능합니다. 

  • Q [접근통제] 관리 대상 DBMS 지원 범위가 어떻게 되나요?

    A
    Oracle, MS-SQL, MySQL, MariaDB, PostgreSQL 등 RDBMS 방식의 DB와 NoSQL 방식의 MongoDB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  • Q [접근통제] 사용자가 사용했던 쿼리 별로 접속 이력을 조회하는 기능이 있을까요?

    A
    사용자가 DB 접속 이후 작업했던 쿼리 이력에 대하여 쿼리 타입, 구문 형태로 검색하여 조회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  • Q [접근통제] 관리 대상 DB 접속 시 Tool에 대한 제약사항이 있을까요?

    A
    HIWARE는 Tool에 대한 제약사항은 없으며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사용하는 HeidiSQL, Dbeaver, Toad 등 상용 Tool을 통해 DB에 접속할 수 있도록 중계역할을 수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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