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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SUPPORT

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한 답이 있습니다.
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 하신 경우 전화 및 메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Q [기타] 솔루션 데이터 백업 방안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A

    솔루션에 적재된 자산 정보, 시스템 및 정책 설정 데이터에 대해 Shell Script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백업을 진행합니다. 

  • Q [계정관리] 계정관리 대상 범위가 어떻게 되나요?

    A

    Unix/Linux, Windows와 같은 시스템 계정과 DB 계정, AD계정을 대상으로 관리 가능합니다. 

    * 시스템 계정관리, DB 계정관리, AD 계정관리는 모듈형태로 각각 분리되어 있으며 필요한 모듈을 구매하여 사용 

  • Q [계정관리] 주요 시스템에 대해서 계정 패스워드를 주기적으로 랜덤 변경할 수 있나요?

    A

    시스템 계정의 패스워드를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관리자가 직접 패스워드 복잡도를 설정하여 복잡도 기준에 맞게 랜덤으로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 

  • Q [계정관리] 퇴사자나 휴면자가 발생했을 경우 해당 사용자가 사용하는 계정에 대해서 관리가 가능한가요?

    A

    고객사 인사시스템과 연동했을 경우 퇴사자나 휴면자가 발생했을 때 해당 사용자가 사용하는 계정을 잠금 또는 삭제 처리하여 미사용 계정에 대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. 

  • Q [계정관리] 시스템 계정의 패스워드를 일반 사용자가 변경할 수도 있나요?

    A

    시스템 계정의 소유권자는 해당 계정의 패스워드를 변경하거나 계정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 

  • Q [계정관리] 사용자가 직접 계정 생성을 요청하는 프로세스가 있나요?

    A

    자체 결재 프로세스를 제공하며 결재를 통한 사용자가 직접 계정을 생성 요청할 수 있습니다. 

  • Q [접근통제] 관리 대상 서버 접속 시 사용할 수 있는 Tool은 어떤 것이 있나요?

    A

    솔루션 설치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Tool은 putty, FilezillaClient 이며, 이 외에 SecureCRT, Xshell, Ultraedit, Editplus 등 장비 접속에 사용하는 상용 툴에 대한 지원도 가능합니다. (단, 사용자 PC에 해당 Tool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) 

  • Q [접근통제] 사용자가 서버에 접속 후 작업했던 내역은 어떻게 로깅 하나요?

    A

    Linux, Unix와 같이 CLI 세션에 대해서는 Text 형식으로 로그를 저장하고, Windows Server와 같은 GUI 세션은 이미지 형태로 로그를 저장합니다. 

    관리자는 관리 Web에서 사용자가 작업했던 이력을 동영상 형태로 조회가 가능합니다. 

  • Q [접근통제] 위험 명령어에 대한 통제도 가능하나요?

    A

    Unix/Linux 시스템과 같은 CLI세션에 대해서 명령어를 중요/금지 등급으로 나누어 통제하며 사용자가 금지 명령어를 입력했을 때 세션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 

  • Q [접근통제] 서버 접근통제에서 가능한 시스템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A

    서버 접근통제는 지원 장비에 대한 제약 사항이 없으며 Telnet, SSH, FTP, SFTP, RDP 프로토콜을 서비스하는 모든 장비에 대해 지원 가능합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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